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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당매출액(SPS : Sales Per Share)은 매출액을 총발행주식수로 나눈 것이다.
주당매출액은 기업의 규모가 다를 경우 객관적으로 평가하기가 어려운 만큼 1주당 매출액 규모로 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최근 업태수가 많아지고 있고 각 기업마다 고유한 사업영역과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는 한계가 노출되고 있어 이를 일률적인 잣대로 사용하는 것은 힘들고 동일업종에 한해 비교 평가하는 것이 좋다.
주당매출액 역시 실질적으로 주가를 결정하는데 어느정도 역할을 하고 있다.
증자 등으로 늘어난 주식수를 실질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업의 활동성을 측정하는데 유용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주당매출액은 기업의 규모가 다를 경우 객관적으로 평가하기가 어려운 만큼 1주당 매출액 규모로 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최근 업태수가 많아지고 있고 각 기업마다 고유한 사업영역과 수익구조를 갖고 있다는 한계가 노출되고 있어 이를 일률적인 잣대로 사용하는 것은 힘들고 동일업종에 한해 비교 평가하는 것이 좋다.
주당매출액 역시 실질적으로 주가를 결정하는데 어느정도 역할을 하고 있다.
증자 등으로 늘어난 주식수를 실질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업의 활동성을 측정하는데 유용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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